Vol.145_Moon Choi
Moon Choi
From Seoul, South Korea
-
Photography_Kang Hyunin
Directed & Styling by Team Wiseworks
Hair_Kwon Doyeon
Make-up_Kim Seulah
Model_Woo Jeongah
Special Thanks to Moon Choi
-
테일러링의 변형이 인상적인데.
-테일러링은 정확한 스킬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신체에 대한 이해와 그에 대한 활용성이 매우 중요하구요. 그 속에서 디테일을 조금씩 변형하고 저희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불어 넣고 있어요. 어찌 보면 테일러링 속에서도 해체하고 변형하는 것들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고 트렌드와 접목되고 있잖아요. 우리도 그 속에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하나하나 잡아 나가고 있어요!
문초이가 가진 여성성에 대하여.
-브랜드 첫 런칭 때 저는 젠더리스 패션을 추구한다고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렇게 실현했고. 이제 3년 째인데, 사실 이제 여성복을 나누고 남성복을 나누는게 무의미하다고 생각해요. 개인의 취향과 생각에 따라 선택을 하는거지. 그래서 이제는 굳이 어떻다고 말하는 것보다 저만 생각하는 여성성에 집중해서 남녀 구분없이 디자인을 하고 제작을 해요. 그러나 요즘에는 남성분들도 많이 구매를 하세요. 너무 좋죠!
철학, 생활 그리고 삶에 대하여.
-저는 의류로 시작했으니 옷이 단단해지고 그것으로 인정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우선은(웃음). 그리고 의류가 그 시대의 문화를 가장 빠르게 대변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구요. 그래서 그 문화를 만들고 살아가는 사람들과 더욱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공유하며 살아가며 서포트 하고 싶어요. 그런 의미에서 옆 사람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집중하려고 하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젠더리스 패션을 넘어서 모든 ‘경계’를 넘나들고 ‘조화’를 중요시 하고 있어요. 기본을 중심으로
.
.
.
You can check out more images and contents through our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