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l.191_Senga Kento

Senga Kento

Photography by Park Jawook

Interviewed by Oh Minji

From Tokyo, Japan

-

아이돌이 아닌 아티스트로서 맵스 구독자에게 인사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치가 켄에이(千賀健永)입니다.

작품에 손이 많이 보여요, 첫 오리지널 캐릭터에 특별히 손을 사용한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그룹에서 안무를 맡고 있는데, 팬분들이 곡의 인상적인 부분이나 안무를 떠올릴 때, 손의 움직임을 먼저 떠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상 깊은 안무를 만들고 싶을 때, 손의 모양으로 얼굴을 만든다면 모두가 기억하기 쉬운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손을 사용했습니다.

유년기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고 들었어요, 본격적으로 작가로서 데뷔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할머니의 영향이 큽니다. 어렸을 때 할머니가 운영하시는 인쇄 회사에서 할머니의 일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선물을 자주 했었고, 기뻐하시는 할머니를 보며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알게 됐습니다. 그런 할머니께서 알츠하이머에 걸려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을 잊어갈 때에도 그림을 그려 선물하면 눈물을 흘리시며 저를 기억해 주셨습니다. 그때 사람의 기억에 남는 일이나 누군가의 마음에 남는 그런 존재를 남기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작품들 중 리메이크한 나이키 운동화 컬렉션이 돋보이는데, 나이키 슈즈였던 이유가 있을까요?

어렸을 때부터 춤을 추어서 운동화를 좋아했습니다. 저희 그룹 멤버 후지가야 군이 나이키를 굉장히 좋아해서 여러 가지 희귀한 나이키 신발을 소개해 줬는데, 저도 1년에 100켤레를 살 정도로 나이키의 멋짐에 빠졌습니다. 제 자신이 창의적인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저만의 오리지널 신발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나이키의 장점을 살려서 더 멋진 것으로 리메이크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리메이크를 위해서 구두장이에게 제자로 들어가 약 2년 정도 연습도 했습니다.

컬러풀한 색감이 돋보여요, 주로 어디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하시나요?

콘서트 등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이 가장 큽니다. 사람의 마음이 춤추는 색깔의 배합을 제 나름대로 표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작업하면서 즐겨듣는 음악이 있나요?

Alternative music을 주로 듣습니다.

아이돌로 활동하면서 동시에 전시 준비하기가 체력적으로 힘들었을 것 같아요, 본인만의 컨디션 관리법이 있을까요?

신기하게도 컨디션이 나빠졌던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시간이 있을 때보다도 창작 의욕이 높아졌을 때, 쭉 아드레날린이 나오고 있을 때는 잠을 못 자도 컨디션이 좋아요.

아티스트로서의 최종 목표와 포부가 궁금하네요.

FiNGA가 세계에서 제일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는 것입니다.

.

.

.

You can check out more images and contents through our magazine!

Maps Magazine